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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웅진씽크빅(095720) 종목리포트

by 7 investment 2021.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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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크 + 온라인 플랫폼 기업으로 바라봐야 할 때

P와 Q가 동시에 성장하는 실적 모멘텀

웅진씽크빅은 2019년 전과목 종합 학습지인 스마트올을 출 시하며 유아에서 중학생까지 각 연령별에 맞춘 회원군을 확 대하며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스마트올 회원수는 2019년 11월 1.9만명에서 2021년 기준 회원수 10만명으로 큰 폭의 성장을 시현하고 있다. 스마트올의 ASP가 기존 지 면학습지의 ASP보다 높은 점을 감안 시, 기존 회원의 스마 트올 가입과 신규 고객 유입은 매출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판단한다. 웅진씽크빅은 2020년 12월 ‘스마트올 중학’을 출 시하며 중등교육까지 아우르는 교육 라인업을 구축하였으며, 2021년에는 신규 중학생 회원 확대 또한 기대된다.

 

이제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도 봐야한다

웅진씽크빅은 Udemy와의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며, Udemy 플랫폼 내 한국어 기반의 교육 컨탠츠 제작과 강사 큐레이팅 을 직접 담당할 것으로 예상한다. 협업을 통한 수익 모델은 강의 매출 수익의 일정 부분을 개별 강사가 로열티로 가져가 며, 웅진씽크빅은 Udemy와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나눌 전 망이다. 한국어 기반 강의의 잠재 고객은 Udemy의 회원수 약 4천만명으로 양질의 컨탠츠 제작은 향후 웅진씽크빅의 실적 상향으로 직결될 것으로 전망한다. Udemy의 대다수의 강의가 직장인을 대상한다는 것을 감안 시, 웅진씽크빅은 회 원군을 성인 회원까지 확대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2021년 연간 매출액 7,189원과 영업이익 314억원 전망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은 7,189억원(+11.3%, YoY)과 영업이익 314억원(+124%, YoY)으로 전망한다. 이는 1) 스 마트올 회원수 증가에 따른 외형 성장 2) 스마트올 중등 출 시로 인한 신규 회원 확대 3) 자회사 놀이의 발견 및 웅진씽 크빅 비용 축소에 기인한다. 2021년에도 ASP가 높은 스마 트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시현 할 전망이다. 스마트올 중등 출시에 따라 초등학교 고학년의 이탈이 줄어들고, 신규 중학생 회원이 지속 유입될 것으로 전망한다. 자회사 놀이의 발견은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으로 적자폭 감소가 예상되며, 스마트올 출시의 초입단계가 지나 며 웅진씽크빅의 광고 및 판촉비 감소 또한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한다.

 

출처 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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