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비거리와 정확한 샷은 백스윙에서 충분한 어깨 회전이 있어야한다

by 7 investment 2021. 4. 28.
반응형

많은 골퍼들은 비거리를 많이 내면서도 정확한 샷을 하고 싶어한다. 이것은 사실 골프의 영원한 숙제이다. 이를 위해서는 최대의 어깨회전과 스윙아크를 그리는 올바른 백스윙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백스윙에서 충분한 어깨 회전을 한다는 것은 비거리와 정확한 샷이란 숙제를 푸는 중요한 동작이다. 이번에는 충분한 어깨 회전을 위한 연습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타겟을 향해 등을 돌리기 
어드레스 때 오른쪽 어깨 부분에 라이트를 고정시켜놨다고 가정하고 라이트가 타겟 쪽을 비출 때까지 회전하여 드라이버가 탑에 이르도록 백스윙을 한다. 이 때 오른쪽 어깨가 머리 뒤쪽까지 올 수 있도록 회전을 한다<사진1>. 이렇게 하면 볼 뒤에서 완전한 어깨 회전이 일어나게 할 수 있으며, 임팩트 때 발산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축척할 수 있다.


스윙아크 크게 하는 연습
1. 드라이버 스탠스를 취하고 셋업을 해서 오른팔만 엉덩이 높이까지 백스윙을 한다. 오른팔을 충분히 뻗는다<사진2>.

2. 왼팔을 뻗어서 왼손으로 그립을 잡는다<사진3>. 왼손으로 그립을 잡기 위해서는 골반을 오른쪽으로 돌려 클럽을 잡기 위한 공간을 확보하여 준다. 이 연습을 통해 어깨와 팔의 최대 스윙아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야구공을 이용하여 테이크백 연습하기 
테이크 백을 순조롭게 낮은 템포로 하기 위해 공을 이용하는 연습 방법이 있다. 어드레스를 잡고, 야구공(혹은 테니스공)을 클럽헤드의 뒤쪽에 놓는다. 스윙을 시작하면서 왼쪽 어깨와 팔을 이용하여 클럽이 공을 굴려서 보낸다는 생각으로 공을 밀어준다. 이 때 클럽헤드 뒤쪽에 공이 붙어 있다는 느낌을 느끼면서 연습을 하면 양팔이 낮고 길게 빠지면서 어깨가 회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월간 CE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