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선산CC(IN코스) 공략법
7 investment
2023. 5. 4. 11:13
반응형
IP지점이 넓어 마음놓고 티샷을 할 수 있습니다.
좌,우 그린 모두 경사가 심해 핀을 넘어갈 경우 심한 내리막 퍼팅을 해야하므로 3번째 샷을 할 때 거리 측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짧은 서비스 미들홀입니다. 그린 앞 50~60m까지 러프지역이므로 티샷이 너무 멀리갈 경우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샷이 필요합니다.
슬라이스 OB가 많이 나는 홀입니다. IP 지점의 좌측을 목표로 티샷을 해야 합니다. 페어웨이 좌측 해저드에 주의 하세요.
좌측그린을 사용할 경우 좌측의 OB와 벙커를 조심해서 티샷을 해야 합니다. 심리적으로 슬라이스를 많이 유발시키므로 정확한 샷을 시도해 보십시오.
롱기스트홀로서 자신의 드라이버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홀입니다. 좌우 그린 모두 벙커를 피할 수 있는 샷이 필요하고 그린 주위의 프린지도 길어 파만 할 수 있어도 기분좋게 다음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티잉 그라운드에서 보기에는 평탄해 보이지만 IP지점부터 그린까지 오르막이 있는 홀입니다. 클럽을 한 두클럽 길게 잡아 공략을 해야하며 그린의 굴곡도 심해 퍼팅까지 또한 쉽지 않습니다.
좌측 그린과 우측 그린의 길이의 차이가 심한 홀입니다. 좌측 그린 시 긴 드라이브를 하지 않았을 경우 그린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페어웨이의 왼쪽에 큰 마운드가 있어 긴 드라이브로 이곳에 오더라도 세컨드 샷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린의 크기가 굉장히 커서 핀의 위치에 따라서 두클럽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우측 그린은 길이가 짧아 숏아이언으로 공략이 가능해 버디를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우측의 해저드와 나무숲을 피해 페어웨이 좌측편으로 공략하면 투온을 노릴수 있습니다. 우측 그린을 사용할 경우 벙커를 피해 그린의 왼쪽편을 공략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