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이지스카이CC 공략법(EASY코스)
7 investment
2023. 4. 19. 22:25
반응형
EASY 1번홀
좌측 커다란 해저드와 우측 낭떠러지 경사면 사이 정 중앙 라이트 방향으로 티샤을 해야하는 심리적 부담감이 많은 파4홀이다. 그린 앞 전체가 커다란 벙커로 포진된 포대그린으로 높은 탄도의 샹을 구사해야 온그린이 가능하다.
EASY 2번홀
좌측 벽면이 그린까지 암반으로 조성된 오르막 S자형 파5홀이다. 티샷은 카트도로 우측 멀리 보이는 그린방향으로 보내야 중앙에 안착된다. 세컨샷을 벙커 좌측으로 보내면 그린 공략에 용이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EASY 3번홀
우측으로 급격히 꺽어진 긴거리 파4홀로 좌측 암반과 전면 깊은 계곡을 넘겨야 하는 내리막 홀이다. 티샷 방향에 따라 남은 거리차이가 많아 멀리 보이는 라이트 방향이 이상적이다. 그린 공략은 가파른 오르막으로 한 클럽 길게 봐야 한다.
EASY 4번홀
우 도그렉 내리막에 우측 돌출된 숲으로 페어웨이 시야가 매우 좁아 보이는 파4홀이다. 훅 샷이 유발되는 리스크를 감안하여 멀리 보이는 라이트 방향으로 티샷을 해야 한다. 그린까지는 완만한 오르막으로 클럽을 넉넉히 잡아본다.
EASY 5번홀
우가파른 내리막 파3홀로 앞바람이 자주 불고 좌측 계곡과 우측 암벽을 감안하여 클럽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그린이 하트 모양 역 삼각형으로 핀의 위치에 따라 퍼팅 난이도가 달라진다. 티샷은 그린 중앙보다 약간 우측이 안전하다.
EASY 6번홀
우측 암벽 벽면이 인상적인 가파른 내리막 우 도그렉 파5홀로 공이 낙하되는 IP지점이 개미 허리처럼 폭이 매우 좁아 정교한 티샷이 요구된다. 방향성에 자신 없는 장타자는 우드 티샷도 권장된다. 세컨샷은 벙커 우측이 좋은 자리이다.
EASY 7번홀
그린 앞까지 페어웨이 전체가 해저드로 조성된 파3홀로 2개의 분수에서 뿜어내는 물보라가 정겨워 보이는 아일랜드형 시그니쳐 홀이아. 앞바람도 자주 불어 풍속에 따른 목표 방향도 잘 설정하여 다소 길게 잡는 것이 상책이다.
EASY 8번홀
그린까지 계속 오르막 경사의 짧은 파4홀로 우측 해저드와 계곡은 티샷에 그리 위협적인 영향은 없다. 멀리 보이는 라이트 방향으로 티샷하면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된다. 가파른 이단 그린으로 핀의 위치에 따라 퍼팅 난이도가 다르다.
EASY 9번홀
내리막 경사 짧은 파4홀이나 앞바람이 자주 불고 그린 앞 커다란 벙커가 크게 입을 벌리고 있서 결코 쉬운 홀이 아니다. 좌 우측 패널티 구역이며 페어웨이 굴곡이 심해 견고하게 스탠스를 잡고 그린 공략해야 온그린이 보장된다.
반응형